-
●이자율 높은 곳은 저축은행 금리 비교적금카테고리 없음 2021. 6. 25. 08:00
●저축은행 금리 비교 적립금 이율이 높은 곳은 하나쯤은
예전의 텔랙 방법이 다양하지 않으면 보통 적금을 하고, 그 후 만기가 되면 예금으로 전환하는 것이 끝이었습니다.
당시에는 10%가 넘었고 1년만 잘 버티면 10%의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게 통하기도 했죠.
점점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어 방향성은 넓어지고 있지만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적금이라도 제대로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하기 전에 제 2금융권에 대해 알아두시면 됩니다.
제2금융권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일반 은행으로, 안전성이 뛰어난 기관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파생된 것이 아니라 별도의 비통화금융기관으로서 다양한 증권보험 카드회사 등이 포함됩니다.
정기예금을 동일하게 판매하여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하지만, 그 외 펀드나 투자 등의 상품을 찾기 어렵습니다.
새마을금고, 신협, 다른 이름에 저축은행이 들어 있어 찾기가 어렵지 않지만 너무 종류가 많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 인기가 치솟고 있는데, 얼마나 되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제1금융권의 평균이 약 1.5%인 것으로 볼 때 많을 때는 3배 이상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수년 전부터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상품 구성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잘만 사용하면 만족할 만한 수준에 속합니다.
가장 이자율이 높은 적립금은 웰뱅돈 적금으로 최대 6.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나 신용점수 등급에 따라 차등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점이 850 이하 650 이상은 1%, 650 이하 350 초과는 2%, 350 이하는 3%입니다.
여기에기본금리2%와신규로입출금통장을만들때1%조금더복잡하기때문에자세히읽어보셔야합니다.
매달 1만원에서 30만원까지 예금이 가능하며, 기간은 12개월입니다.
한마디로 여러 직접 실행에 옮겨야 하고 금리를 가져갈 수 없기 때문에 무작정 최대치만 보고 시작할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동이체, 직불카드 사용, 연령 등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을 선택하면 일반 은행과 비슷해지거나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해본 뒤 직접 비대면을 통해 통장을 만들려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앱 등을 내려받으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기 체크를 하자면 조금 더 수익을 실현시키고 싶은 건 누구나 마찬가지이고, 당장은 나쁘지 않더라도 나중에 점점 금리가 내려오면 할 일이 없어져 버립니다.
최소한의 분산 투자 방향을 알고 소액이라도 조금씩 분리하여 단기, 장기적으로 지켜보면서 상품을 숙지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만, 간단히 할 수 있는 몇 가지 참고하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노하우가 있다면 액티브 형식으로 상품을 구성해도 되지만 좀 더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매달 분할 납부할 것인지, 어느 정도 보장받을 것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우량기업이나 해외채권 등을 고를 수 있고 평균 6% 이상으로 예상하고 출발하니 적은 액수로도 만족할 만합니다.
2) 개인연금
평균 5년에서 10년 정도 걸리는 장기금융이지만 세액공제를 받거나 노후준비가 뛰어납니다.
펀드보험신탁이 존재하고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혜택이 돌아오므로 하나쯤은 갖고 있어도 된다고 합니다.
3. ETF 종류
주식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돈을 벌었다는 사람도 많지만 주위를 보면 잃은 사람이 90% 이상 보이니까요.이럴 때는 FUND를 상장시킨 ETF가 좋을걸요?
본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에 자동적으로 분산투자가 이루어지므로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필요가 없다고 해도 미래에 완전히 제로 금리의 시대가 오면 사람들이 자산을 계속 불리고 있지만, 허둥지둥 준비를 하느라 늦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연간 최소 4~8% 이상을 올리면 물가가 오르는 정도를 따라잡을 수 있고, 그 이하면 계속 마이너스가 된다고 합니다.
이 점을 유념하면서 제 탁구가 어렵더라도 차근차근 배우고 혼자서도 배워야 합니다.
앞에서 알게 된 저축은행의 금리 비교를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나 조언이 있으면 된다고 느낀다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한국경제지원센터는 매년 3만여 명이 재무상담을 하며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힘들지않게따라할수있기때문에계속제자리걸음을한다면이기회를적극활용해봐야할것입니다.
코스는 모두 무료니까, 사양 않고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두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