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자소득 비트코인 | 코인 스테이킹이란? | 이자가 거의 없는 달러 예금의카테고리 없음 2022. 5. 15. 12:11
가능하면 최대한의 공포(기회)로 사라질 확률이 높은 게임에만 참가하라
▲워런 버핏 feat. 결국 답은 워런 버핏에게서 늘 요구받지요.
그런 면에서 비트코인은 최근 폭락이 있었지만 여전히 긍정적인 전망과 부정적인 전망이 엇갈리는 자산입니다.
▲비트코인의 광풍을 보여주는 차트
나의 개인적인 판단은 동전 매매는 나는 느리고 나는 이길 확률이 높지 않은 게임이다.하지만 코인으로 자신의 기준에 낮은 위험(포인트)에 상당한 이익을 주는 투자 방법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코인 스테이킹입니다.여기서 코인 스테이킹이란?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설명해 줍니다.Staking is one of the easiest ways to make passive income with your cryptocurrency holdings. Deposit your coins to Binance and start earning rewards today! academy.binance.com
결국 저와 같은 콜린 입장에서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동전을 거래소에 맡기고 거래소는 그 동전을 빌려 쓰는 사람에게 받는 이자소득입니다.
콜린에서도 한 번은 들어본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기준으로는
▲ 위와 같이 수익창출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코인을 예치했을 경우 이자율이 보입니다. 비트코인과 함께 시가총액 기준 톱2코인인 이더리움은 21.6%까지 주네요!
하지만 이더리움을 맡겼을 때 60일 동안 맡기고 20% 이자를 받고도 30% 폭락해 버린다면?결국 약 10%를 손해보게 됩니다!변동성이 큰 코인 시장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입니다.
그래서 제가 관심있는 것은 달러와 일대일 교환가치를 가진 BUSD/USDT 스테이킹입니다.흔히 스테이블 코인이라고 하는데요! 가상화폐 시장에서 기축통화라고 생각하세요.변동성은 달러가치의 변동과 일치합니다.
하지만 가끔 왜곡되기도 합니다.즉, 지금처럼 요동치는 코인 시장에서도 USDT는
▲최근 3개월 저점 0.9965$에서 고점 1.003$ 고점과 저점 간의 변동성은 0.7% 정도입니다.
변동은 적지만 60일 예치할 경우 이자는 6%까지 줍니다.게다가 핵심은 6%를 세금 없이 온전히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15.4% 배당소득세가 아직?!없잖아요!
저처럼 달러 포지션을 늘리고 싶은 사람에게는 꽤 좋은 대안입니다.
하지만 코인매매에 비해 리스크는 현저히 낮지만 제도권 은행예금 대비 리스크는 상당히 높습니다!
리스크를 정리해보면 예금보험에 적용되는 금융상품이 아니다.은행에 예치할 경우 은행이 도산해도 이자를 포함해 5천만원까지는 국가에서 보증해 줍니다! 즉, 만일 거래소가 도산할 경우 예금은 사라집니다.
해킹 위험이 존재한다!아래 기사에 따르면 미국 1위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는 0.004%의 고객이 해킹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높은 이자에 현혹돼 자산의 상당 부분을 맡기엔 리스크가 큰 것 같습니다.마이클 피에르 변호사(47)는 지난해 여름 모르는 번호로 문자를 받았다. 직후 갑자기 휴대전화 서비스가 멈췄다. 불안한 느낌이 든 피에르 변호사는 10만달러 가치의 암호화폐를 넣어둔 코인베이스에서 확인했다. 하지만 로그인조차 하는 news.mk.co.kr
▲ 실제로 해킹당해 도움을 요청하는 글..
결론적으로 저는 달러 포지션 겸 배당주의 개념(거래소에 따라 이자를 한 단위, 주식 단위로 지급하기 위해)에 접근해 일부 금액을 투자 중입니다.
제가 찾은 거래소와 투자방법 등은 추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자공부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 것은 여러 가지에 관심이 많아야 한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모른다고 흘리기보다는 주의 깊게 듣고 관심 카테고리를 늘리면 여러 가지 소스에서 수입을 늘릴 확률이 높습니다.